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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ux 자체의 컴파일러를 사용하여 빌드할 수 있겠지만
별도의 컴파일러인 Code Sourcery를 Ubuntu Linux에서 사용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ARM®
ColdFire®
fido™
MIPS®
Power Architecture®
Stellaris®
and x86
위에 보이는 환경에 맞는 컴파일러는 각각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ARM®에 대해서만 다룹니다.
1.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bin 파일은 실행속성이 없기 때문에 바로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실행가능 속성(+x)를 부여하여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운받은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에서 다음과 같은 명령을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익숙한 설치화면이 나오고 설명에 따라 설치를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2. Makefile의 수정
빌드하려는 곳의 디렉토리로 이동하여 vi로 Makefile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ARCH의 내용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크로스 컴파일러의 위치를 설정하여 줍니다.
별도의 컴파일러인 Code Sourcery를 Ubuntu Linux에서 사용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ARM®
ColdFire®
fido™
MIPS®
Power Architecture®
Stellaris®
and x86
위에 보이는 환경에 맞는 컴파일러는 각각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ARM®에 대해서만 다룹니다.
1.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bin 파일은 실행속성이 없기 때문에 바로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실행가능 속성(+x)를 부여하여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운받은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에서 다음과 같은 명령을 줍니다.
$chmod +x arm-2008q3-66-arm-none-eabi.bin
$./arm-2008q3-66-arm-none-eabi.bin
$./arm-2008q3-66-arm-none-eabi.bin
그럼 아래와 같은 익숙한 설치화면이 나오고 설명에 따라 설치를 계속 진행하면 됩니다.
2. Makefile의 수정
빌드하려는 곳의 디렉토리로 이동하여 vi로 Makefile을 열어줍니다.
$vi Makefile
그리고 ARCH의 내용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크로스 컴파일러의 위치를 설정하여 줍니다.
ARCH := arm
CROSS_COMPILE := /home/xeno/CodeSourcery/Sourcery_G++_Lite/bin/arm-none-eabi-
CROSS_COMPILE := /home/xeno/CodeSourcery/Sourcery_G++_Lite/bin/arm-none-ea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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